본문 바로가기
유럽여행/프라하여행

[프라하여행] 4일차: 맛집투어, 프라하성

by 런던에서 살아남기 2023. 5. 17.
반응형
프라하는 질릴 듯 질리지 않는 도시 같습니다.

Prague-Castle-view
프라하성 지붕뷰

프라하 여행 4일 차. 이제는 프라하가 익숙해진 시간.

이날은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까를교 위쪽 구역을 가보기로 하였습니다.

 

4일 차 일정
1. 프라하성
2. Pork's
3. 까를교
4. Kampa Park Restaurant

 

프라하성은 어디서든 잘 보이는 아주 높은 곳에 있습니다. 그래서 올라가는 게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막상 봐보니 그렇게 높지는 않더라고요.

 

그러나 귀찮아서,, 조금 더 편하게 가고 싶어서 트램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ㅋㅋ 티켓은 어플을 이용해서 구매하였습니다.

 

'PID Litacka'라는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가입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앱 우측 상단에 'Buy a ticket'을 누르시면

 

Prague-ticket-app
프라하 교통권 앱

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많이 이용하실 거면 24 hrs 구매하셔서 타고 다니시면 좋아요.. 근데 프라하가 작아서 생각보다 많이 탈잉은 없었습니다.. 여행 오면 또 이곳저곳 걸어가 보는 것도 좋으니까요^^

 

트램을 타고 프라하 성 위편으로 이동해 주는 걸 타시는 걸 추천해요. 타고 올라가셔서 내려올 때 걸어서 내려오면 여유롭게 경치 구경하기 좋습니다.

citymapper-prague-tram
프라하성 트램 22번, 23번

저는 구글맵과 시티맵퍼를 같이 사용했는데 런던에서도 늘 사용하던 거라서 불편함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ㅋㅋ 길 걸어갈 땐 구글맵을 썼고 교통을 찾을 땐 시티맵퍼를 이용했습니다.

 

1. 프라하성

'Prazsky hrad'에서 내려서 7~8분 걸어가시면 프라하성 입구가 나옵니다... 대통령이 있는 곳이라 짐 검사를 빡빡하게 하고 들어가는데 짐이 없으시면 금방 통과합니다. 쭉 걸어서 들어가시면 성이 높은 곳에 있다는 게 실감이 나더라고요.

 

그리고 또 들어가면 이렇게 불에 탄 느낌을 주는 건물이 보이기 시작해요. 이때부터 벌써 설레더라고요.

on-the-way-to-castle
프라하성 가는길

티켓은 현장 인포센터에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성인 1인 기준 250 czk였습니다. 한화로 15,000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네요,, 추가로 타워에 올라가는 티켓도 구매하실 수 있는데 무조건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. 

Prague-castle-price
프라하성 티켓 값

비투스 성당을 담기엔 너무 커서 사진이 다 이런 느낌입니다.. 몸을 구부리고 열심히 찍었지만 만족스럽진 않더라고요ㅋㅋ

vitus
성 비투스 성당
entrance-of-tower
프라하성 전망대 입구

성 비투스 성당 내부도 아름답지만 개인적으론 타워에 올라가서 프라하 전경을 보는 게 더 좋았어요. 하지만 좁은 계단만을 통해서 올라갈 수 있어요... 300 계단은 안 됐던 것 같은데 계속 빙글빙글 돌아서 올라가야 합니다.

 

올라가면 풍경이 보상해 줍니다 꼭 올라가 보세요.

top-of-the-towerother-view
탑 꼭대기

이렇게 다 보고 내려와서 성을 빠져나왔습니다.. 이때부터 배가 슬슬 고프더라고요..

prague-castle-starbucks
멀리 보이는 스벅

여기가 그 유명한 프라하성 스타벅스ㅋㅋㅋ 올라가서 찍는 게 금지됐다고 하던데  그냥 이렇게 본 걸로 만족했습니다. 내려오는 길도 풍경이 참 이쁘더라고요. 이렇게 쭉 내려가면서 구경을 하다 보니 어느새 다 내려왔습니다.

down-to-centre
프라하 성에서 내려오는 길

2. Pork's

원래는 성 뒤편에 있는 수도원에서 맥주를 마시려 했지만 귀찮아서 내려가는 길에 있는 식당으로 급 정해서 Pork's를 갔습니다. 블로그에서 엄청나게 많은 후기들을 보아서 맛집이겠다 싶었습니다ㅋㅋ

 

내려와서 코너를 돌아 쭉 내려가보니 이렇게 식당이 보이더라고요 필스너 로고가 옆에 딱 박혀 있어서 맥주생각이 또 났습니다.

prague-viewPork's-entrance
Pork's 입구

여기도 꼴레뇨 맛집으로 나름 유명한데 저녁에 예약해놓은 식당에 가야 해서 간단하게 맥주를 마셨습니다. 사이드로 두 개 정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걸 시켜서 먹었는데 적당하니 좋았습니다. 맥주는 역시 맛있어요ㅋㅋㅋ

pilsner-caskpilsner-urquell
필스너우르켈 pork's

3. 까를교

다 먹었으니 이제 또 걸어야죠ㅋㅋ 굴뚝빵을 먹으려고 했는데 배가 불러서 이건 내일 먹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.

 

Pork's에서 나와서 쭉 밑으로 걸으면 바로 까를교에요. 역시 낮에 봐도 이쁘고 밤에 봐도 이쁜 까를교 같습니다 천천히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경치도 감상하고 추웠지면 좋았습니다.

grandpa
그림파는 할아버지
charles-bridgecharles-bridge-2
까를교에서 바라본 프라하 성

까를교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동상을 만지고 있길래 저도 가서 한번 만져보고 소원도 빌었습니다.

 

prague-castle-4
프라하성 뷰
prague-castle-5
멀리서 바라본 프라하 성

별 다른 설명없이 그냥 바라만 봐도 좋더라고요. 내려와서 프라하성을 찍어봤는데 감상하기 좋았습니다ㅋㅋ 가로등과 같이 있는 곳은 야경투어 했을 때 가르쳐준 곳이었습니다. 여기서 웨딩사진을 찍는 커플도 보았고 뷰가 아주 이뻤어요.

4. Kampa Park Restaurant

이제 마지막 일정인 Kampa park restaurant로 갔습니다. 예약은 출발전에 미리 이메일로 하였습니다.

 

예약하실 분은 kontakt@kampapark.com으로 하시면 금방 답장 오더라고요.

email-example
예약 메일
entrance-of-kampa
kampa restaurant 입구

 

이렇게 생긴 길을 따라서 들어가면 야외 카운터가 있습니다. 자리는 요청했던 대로 강가가 보이는 곳으로 잡아줬습니다.

 

야외였지만 겨울이라 천막이 쳐있어서 다행이었어요^^ 여기도 배틀트립에서 봤던 기억이 나서 예약하게 됐던 것 같습니다.

 

kampa-restaurant-1kampa-park-restaurant-2
창가 자리 - kampa park restaurant
kampa-night-view
창가 자리에서 본 야경 - kampa park restaurant

프라하 일반 식당에 비해서 가격은 좀 나가지만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엔 좋았습니다. 먹을 수 있을 때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역시나 맥주를 시켰습니다. 강을 보면서 마시니 더 좋았고요ㅋㅋ

 

정확한 메뉴는 기억 안 나지만 스타터하나에 빵을 시켰었고요,

메인:

 - Pepper steak with roasted zucchini, glazed shallots, crispy potato cake and cognac sauce | 1.250 Kč

 - Octopus with cashew nut cream, fava beans, cherry tomatoes, leek pockets and XO sauce | 995 Kč

디저트:

 - Choux au Craquelin with passion fruit cream, mango sorbet, exotic fruits and almond granola | 295 Kč

 - Millot Valrhona 74% chocolate fondant with raspberries, caramel and dark rum ice cream | 325 Kč

 

이렇게 구성하여서 먹었습니다.

starter
Kampa Starter
main
Kampa Main
dessert
Kampa Desserts

MAIN MENU - KAMPA PARK

 

MAIN MENU - KAMPA PARK

Cheese plate Cheese plate served with pear mustard and pumpkin bread chips: Camembert, Roquefort, Comté, Pico Boite | 465 Kč

kampapark.com

예약하시기 전에 메뉴 한번 보고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이렇게 4일 차 여행이 끝났었네요.. 한건 없는데 시간은 금방 가버린 느낌이었습니다.

 

-끝-

프라하 캄파 파크 레스토랑

프라하 미슐랭 식당

프라하성 뷰 추천

프라하 식당 추천

프라하 꿀팁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