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여행/프라하여행

[프라하여행] 2일차: 구시가지, 맥주, 야경투어

by 런던에서 살아남기 2023. 5. 10.

프라하 여행 2일 차. 오늘의 일정은 구시가지 구경하고 맥주 마신다음에 야경투어를 하는 아주 간단한 일정.

어렸을 때 여행할 땐 아침에 무조건 일찍 일어나는 계획을 했었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움직이는 게 좋아서 여유롭게 다녔습니다.

grandiumgrandium

사진이 없어서 급하게 홈페이지에서 찾았습니다ㅋㅋ 이렇게 생겼는데 직접 가보시면 더 커요 이 옆으로도 좌석이 있어서 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. 메뉴는 빵부터 다양하게 있었던 기억이네요

호텔을 나와서 쭉 걸어보기 시작했는데 눈 온 뒤 프라하,,, 너무 추웠습니다 동유럽의 추위를 약간 맛보기 한 느낌 그래도 풍경은 아름다웠고 분위기 또한 뭔가 이게 동유럽인가를 느꼈던 순간이었어요ㅋㅋ

streetpowder-tower
some-restaurant-goood

Potrefená Husa Hybernská 지나가다 분위기가 좋아 보여서 나중에 꼭 가보려 했으나 이미 찍어둔 식당들이 많아서 고민하다 결국엔 못 갔네요 가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. 구글평점 4.5점으로 높은 편이라 괜찮을 것 같아요. 괜찮은 식당들이 너무 많아서 나중엔 하루정도 더 있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ㅋㅋ

걷다 보니 팔라디움도 보여서 들어가 구경도 했는데 작아서 금방 보더라구요 계속 걷다보니 보이는 화약탑!!

city-of-prague
day-in-pragueday-in-prague-2

이 화약탑 지나다니다가 제일 많이 본 것 같아요ㅋㅋ 저녁 야경투어 때 또 나옵니다.. 이 앞에서 설명 엄청 들었어요
뒤에서 본 화약탑ㅎ 사람들 옷차림이 한 겨울입니다 엄청 추워서 장갑을 나중에 샀고 목도리 안 가져간걸 엄청 후회했습니다ㅠ

돌아다니다 보이는 식당으로 얼른 갔습니다. 점심은 Bredovsky Dvur에서 먹으려다가 Restaurace Tiskárna Jindřišská 여기로 결정했어요ㅋㅋㅋ 브레노브스키는 호텔 근처라서 가기 귀찮아서,,, 여기도 물론 먼 곳은 아니었지만요.

restaurant-in-prague

우선 식당이 깔끔해서 너무 좋았습니다. 운 좋게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ㅎ

맥주가 물보다 싸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진짜 맥주가 물보다 싸더라고요ㅋㅋ 그래서 시키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.  제가 좋아하는 필스너 우르켈 작은 사이즈를 시켰는데 역시 생맥주라서 매우 좋았습니다.

Pilsner-urquell

음식은 역시나 꼴레뇨 그리고 몇 개를 더 시켰었는데 저 밀가루 두 덩이는 별로였습니다ㅋㅋㅋㅋ 추천하지 않아요 근데 저 꼴레뇨는 정말 추천합니다. 부드럽고 저 소스도 간이 딱 맞아서 좋았어요

pork-knee

다 먹고 식후에 코젤다크가 너무 궁금해서 작은 걸 시켜보았습니다ㅋㅋ 도수도 높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맛도 역시 최고였습니다. 이때 한잔 먹어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

kozel-dark

점심을 먹고 나왔으니 이제 갈 곳은 당연히 카페를 가야죠. 다시 구시가지로 들어가서 지나다니가 느낌 있어 보이는 카페를 발견했습니다. 여기도 운이 참 좋았어요. 자리가 있더라고요. 저희 들어오고 사람들이 몰려서 조금만 늦었으면 못 앉을 뻔했습니다. 평점 괜찮아요ㅋㅋ

google-map
cakeshopcoffee

비엔나커피를 시켰었던 것 같은데 런던에서 먹을 수 없는 거라서 먹어봤습니다ㅋㅋ 런던에서 파는 곳 아시면 알려주세요🥹

그리고 야경 투어를 위해서 다시 숙소로 가는 길,, 해가 금세 저버렸어요. 뭔가 프라하 같지 않은 느낌의 사진

night-street

멀리서 보이는 팔라디움이 괜찮네요

night-in-prague

야경투어는 마이리얼트립에서 예약했습니다. 아마도 하이프라하 투어를 이용했던 것 같아요??? 유람선까지 포함된 투어로 했었고 인원수도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. 가이드님도 설명 잘해주시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투어 진행됐었습니다 👍🏻

old-town
castle-viewcharles-bridge
cruise-viewprague-castle
prague-castle-another-viewend-point-of-tour

역시 밤이 더 느낌이 있네요.. 동영상은 용량이 커서 안 올려지네요,,,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;

야경투어 루트는 화약탑에서 시작해서 구시가지 갔다가 선착장에서 배를 탔습니다. 배는 강을 따라서 갔다가 다시 탔던 곳으로 돌아와요. 내려서 다시 또 걸었습니다;; 설명 듣고 까를교 입구에서 마무리!!

2일 차 일정은 여기서 끝! 아침부터 나름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알차게 보낸 느낌이었고 이제 3일 차 체스키 투어로 넘어갈게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