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풋볼매니저 2023

[FM2023] 맨유로 5시즌 돌린 후 써본 선수 평가, 추천

by 런던에서 살아남기 2023. 5. 26.
반응형
fm2023을 맨유로 5 시즌 돌렸는데 역시 좋은 선수는 체감입니다.

fm23-tactics
fm23 전술 4231 수미

 

포지션
1. 톱
2. 윙어
3. 미드필더
4. 수비

 

맨유로 하다 보니 다소 네임밸류 선수들만 써봤는데 나중에 약팀으로 해서 알짜들도 써봐야겠습니다

 

1. 공격수, 스트라이커

공격수는 많이 써보질 않았습니다.

 

써본 선수들은 벤야민 세슈코(Benjamin Šeško), 라스무스 회이룬(Rasmus Højlund)입니다.

 

첫 시즌 이적금지로 해놓고 톱을 쓸려니 너무 답답해서 영입을 했던 게 회이룬이었습니다. 아주 만족하면서 쓰고 있었는데,,

 

레알을 가고싶다 징징대서 어쩔 수 없이 팔아버린 비운의 선수입니다. 16경기 13골 넣고 레알을 가서 너무 아쉬웠습니다. 

포텐은 -8.5 같은데 저는 잘 안 떴는데도 체감이 너무 좋았습니다. 

fm2023
에펨23 회이룬

그다음으론 -9 포텐의 세슈코입니다. 폭격기예요 슬로베니아 폭격기입니다. 맨유이적 첫 시즌에 64골 넣어버린 선수입니다.

 

돈 있는 빅클럽이면 무조건 사야 하는 선수죠. 이 친구 덕분에 골 걱정은 안 했던 것 같습니다. 

sesko
fm23 세슈코

 

 

2. 윙어

윙 덕후라서 윙은 엄청 많이 사서 팔고 사고팔고 했던 것 같습니다. 래쉬포드는 제외할게요 (닥주전으로 박고 썼는데 개 좋습니다)

그중에서 베스트는 엔드릭, 사카, 페드리, 안토니, 파울 바너입니다. 

 

엔드릭(Endrick)은 레알에서 방출명단에 떴길래 바로 물어왔는데 잘 오더라고요. 조금 키워서 우측 인버윙공으로 썼는데 피지컬이 좋고 골도 잘 넣습니다.

Endrick
fm23 Endrick 엔드릭

근데 페드리(Pedri)는 사는데 두 시즌 걸렸습니다. 바이아웃 질러서 계약을 했는데 재계약을 해버리더라고요. 그래서 다음시즌에 더 높은 금액으로 £148m을 질러서 데려왔습니다. 같은 바르샤인 가비를 먼저 샀습니다. 그때는 왼쪽에 전진형플메 롤을 줘서 썼는데 인버윙을 뛰게 하려니 속도가 아쉽더라고요. 페드리는 좋습니다.

pedri-fm23
fm23 pedri 페드리

사카(Bukayo Saka)도 마찬가지로 처음엔 판매불가였다가 아스날이 순위가 유럽대항전 못 나가는 순위로 떨어지니 바로 불만 뜨고 이적해 왔습니다. £120m 일시불로 질러서 대려왔는데 초반에 바로 부상당하길래 설마 싶었는데 잘해줬습니다.

saka-fm23
fm23 Saka 사카

안토니(Antony)는 생각보다 쓸만했습니다. 사카를 사 오니 아스날이 안토니를 노리더라고요ㅋㅋㅋ 로테로 끝까지 데려갈 뻔했는데 아쉬웠습니다.

manutd-antony
fm23 안토니 antony

파울바너(Paul Wanner)는 자리가 없어서 판 케이스입니다. 이 친구 체감이 진짜 미칩니다. 공미로 브페 부상일 때도 나오면 잘해줬고 우윙 좌윙 가리지 않고 좋은 폼을 보여줘서 놀랐던 선수입니다. 멀티땜빵 선수 하나 있으면 부상에도 든든하죠

paul-wanner-fm23
fm23 파울바너 paul wanner

 

3. 미드필더

기억에 남는 선수는 스칼비니, 벨링엄, 카이세도입니다. 역시 이름값부터 대단하죠

 

스칼비니(Scalvini)는 수비방으로 국밥입니다. 피지컬이 좋아서 높이까지 되니 필수죠. 근데 게임이 쉬워지는 느낌을 줍니다

 

fm23-Scalvini
fm23 Scalvini 스칼비니

 

벨링엄(Bellingham) 잉글랜드의 미래죠. 레알 루머가 있던데 아마 갈 것 같습니다. 돌문에서 바이아웃 £93m 질러서 데려왔습니다. 로밍플메로 썼는데 좋습니다. 별 다른 말이 필요 없는 선수예요.

 

fm23-bellingham
fm23 Bellingham 주드 벨링엄

카이세도(Caicedo)도 마찬가지입니다. 든든하죠 요즘엔 브라이튼에서 우풀백까지 소화를 하던데 미래가 더 기대되는 선수입니다.

fm23-Caicedo
fm23 모이세스 카이세도 Caicedo

 

4. 수비

수비 중에 베스트를 뽑자면 풀백에선 프레스네다, 센터백은 자계 슈크리니아르를 뽑겠습니다.

 

프레스네다(Ivan Fresneda)는 -9 포텐으로 풀포를 채우면 진짜 좋다고 하더라고요. 저는 160 언저리까지 채웠는데도 좋았습니다.

작년 겨울에 아스날과 링크가 있었는데 올여름에 다시 노려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.

Ivan-Fresneda
fm23 Ivan Fresneda 프레스네다

제일 만족스러웠던 건 자계로 주워온 슈크리니아르(Milan Skriniar)였습니다. 돈 주고 사온 선수들 밀어내고 갈아서 써버렸습니다. 유리몸인 바란은 버렸지만 슈크림은 철강왕입니다. 안 다쳐요ㅋㅋ 그래서 나이가 들어도 버리지 않았습니다. 이선수는 BPD보다는 CD로 쓰는 게 좋습니다.

fm23-Milan-Skriniar
fm23 Milan Skriniar 슈크리니아르

 

아마 다 아는 선수이실겁니다. 저도 유망주 쓰는걸 좋아하는데 이번작에선 많이 못 써본것 같아서 아쉬움이 들었습니다.

이 외에도 잠깐씩 있다가 간 선수들이 너무 많아서 나열하기가 힘들었습니다ㅋㅋ

 

 

-끝-

 

 

fm23 선수추천

fm23 꿀매물

fm23 고포텐

fm23 팁

반응형

댓글